스킨스쿠버 전문 포털_산호수중_CUSA_outdoorSCUBA
   
     
    미국 동부지역 스노클링 09-12-27 22:56
미국 동부지역 스노클링.

요즘은 해외가는 것이 어렵지 않아 많이 찾고 계시지만 해외 바다 마저도 한국 같이 너무 안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미국 동부지역의 한 해변을 예로 안전 스노클링 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라델피아에서 1시간 반 정도 거리에있는 레호보스 비치는 근처에 여러 해변과 함께 가족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한국의 바다는 일본이 대부분의 파도를 막아 주는 형태를 하고 있으므로 제주도를 제외한 다른 곳은 서핑이 불가능 하지만 미국의 해변은 대부분 가능하므로 입수시 서퍼의 위치를 확인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미국에서 안전요원 Mary(18) 따르면 대부분 보드 판에 치이는 안전사고가 아이들이나 관광객들에게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서핑 할 때의 속도가 생각하는것 보다 훨씬 빠르고 수중에 있는 사람은 지상에서 처럼 신속한 동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또한 예전 SOS 해상기동대에서 보던 안전요원들 자리 앞에는 언제가 그들이 비상시 뛰어갈 수 있게 자리를 비워야 한답니다.

 

파도가 일정 이상인 해변은 물이 오염이 되지 않아도 시야가 잘 보이지 않기에 여러 가지 위험이 많이 있습니다. 전 다이빙을 할 때 언제나 가장 무서운 것이 상어인데 잘 모르는 해변의 경우에는 꼭 안전요원에게 유무를 확인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야 겠죠? 더구나 서퍼들은 상어가 있건 말건 무조건 서핑을 하기 때문에 물에 사람이 있다고 해서 다 안전 하지는 않습니다. 단, 돌고래가 많이 있는 바다의 경우에는 좀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돌고래가 상어를 쫒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미국동부의 경우에는 스쿠버 다이빙 포인트가 그다지 많이 있지 않습니다. 이유는 플로리다와 버뮤다 바하마 등의 케리비언 해변으로 대부분 휴가를 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서핑이나 스노클링이 인기가 많은데 혹시라도 해외여행전 프로숍에 부탁해서 스노클링 교육을 받고 간다면 훨씬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 보통 노출하는 것이 추세라고는 하지만 해변에서 웻슈트 반만 걸치고 걸어 다니는 프로페션널 한 맛과는 비교를 할 수 없겠죠?끝으로 제가 수영지도자과정에서 함께 수업을 들은 Mike, 서퍼 Marc, 그리고 안전요원 Mary 가 대부분의 정보를 얻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글은 올릴땐 국내 다이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중 하나인 미국의 다이빙 샾에 관해 올리겠습니다. 

미 동부 박준모 기자 overpark18@hotmail.com


     

[오늘의 운세] 2019년 05…
빵 먹을 생각에 신난 빵순…
레깅스 나연,,, 포카리스…
교수님 단톡방 대참사
레드벨벳 아이린 시원한 …
사랑의 100가지 표현
데뷔 21주년 기념으로 모…
무조건 1등은 나 여신 쯔…
ITALY EUROPEAN ELECTIONS
[아이즈원] 팬싸에서 재채…
 
  요새 맨유 하는거 보니까
  [오늘의 운세] 2019년 04월 21…
  [오늘의 운세] 2019년 04월 21…
  배팅방법≪ir7R.BAs201…
  ITALY SOCCER SERIE A
  제주경마장경주-k696.http://w…
  Italy Tennis Italian Open
  켁.....윤은혜가 대마초...;;
  부산 버스 노사 조정 결렬...…
  피망맞고다운받기 ○ 게임바둑…
 
 
 
 
    서울시 동대문구 난계로30길 28-7 (신설동 104-22 전시관 풍물시장2층89호) / 전화 : 02-478-2663-4 / 팩스 : ssd6377@naver.com / 운영자 : 산호수중
사업자 등록번호 : 212-36-67995 / 대표 : 윤상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윤상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9-서울동대문-0734호 /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 제2009-서울동대문-0734호

Copyright © 2001-2009 산호수중 . All Rights Reserved.